[질문] 간지럼증 ㅠㅠ 피부염일까 ?
IP :  .83 l Date : 16-11-05 07:07 l Hit : 4044
외방냔들 답변 해주느라 고생이 많아 .... ♥
다름이 아니라 최근 며칠동안 갑자기 몸에 간지럼증 ? 같은게 생겨서 질문글 올려본다능 ㅠㅠ

일단 나냔은 만성 두드러기 (저녁만 되면 얼굴이랑 목 쪽에 두드러기가 이유없이 올라옴 ..
병원에서는 집먼지 진드기 알러지 때문에 그런것 같다고 하는데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고
일단 먼지 많은 곳에서 한 두달 일하다가 생긴 질병임) 때문에 거진 5년 정도
알레그라, 최근엔 펙소나딘이라는 약을 하루에 한 알씩 꾸준히 먹고 있어
원래는 알콜 알레르기도 있었는데 확실히 이 약을 먹고 난 뒤부터는
술을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지 알레르기나 두드러기가 올라오고 하진 않았다능 ㅎㅎ

근데 최근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그런걸까 ...
자고 일어났는데 얼굴에 약간, 아주 미세하게 ..
한 가로 1센티 세로 2센티 정도로 두드러기 비스무리하게 반점처럼 ? 붉어져 있는거야
가끔 피지 여드름 같은거 날 때 첨에 빨갛게 되던 적이 있긴 한데
그런건줄 알았더니 아침만 되면 (자고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 항상 몇군데 그렇게 되어 있어
어떨 때는 이마 쪽에 2개 정도고 어떨 때는 이마랑 코 옆에 그렇게 되어있고 함 ㅠㅠㅠ

얼굴은 간지럽지 않은데 몸에도 간지럼증이 생김 ㅠ
오늘은 팔꿈치 접히는 부분 바로 옆으로 길게 + 팔목 + 무릎 (무릎은 뭔가 울룩불룩 하다능;) + 발목 이런 식으로
넘나 간지러운거야 ㅠㅠㅠㅠ 무릎을 제외한 곳은 특별하게 발진 같은게 보이진 않고
굳이 따지자면 약간 조그맣게 오돌도돌 ? 한 느낌이라능
얼굴이랑 다르게 몸이니까 간지러워서 좀 긁었는데 머리 감고 하는 동안에 물을 끼얹었더니 좀 나아짐
근데 며칠 지나니까 이젠 얼굴에도 전체적으로 붉은 기가 돌고
약간 오돌도돌 (그렇게 티가 많이 나지는 않는 ..) 한 질감이 느껴져
이마랑 관자놀이, 턱 부분이 심하다능
예전에 과민성 피부염 걸린 적이 있는데 얼굴은 그거랑 증상이 비슷한듯

일단 나는 위에 상기한 두드러기 약을 계속 먹고 있었고
최근 들어 독감 예방주사를 맞은 적이 있음
몸이 허해져서 -_- 보약도 먹고 있는 상태고 ...
굳이 따지자면 보약보다는 독감 예방주사를 맞은 뒤에 더 이런 것 같긴 한데;;
작년에도 똑같은 병원에서 독감 예방주사 맞았었는데 아무렇지 않았거든 ? ㅠㅠㅠㅠㅠ
엄마한테 얘기해보니까 아토피 같다고 하던데 .... 3n살 먹고 갑자기 웬 아토피래 ㅠ
밀가루 음식 많이 안먹음 아이스크림은 가끔 먹고; 외식보단 주로 집밥 먹어
주말에나 가끔 데이트 하면서 외식하는 정도 ㅎㅎㅎ
운동도 오래되진 않았지만 체력 증진을 위해 퇴근하고 꾸준히 하는 편이고 (유튭에서 동영상 보면서)
선천적으로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잘 때 전기장판을 틀어놓고 자거든
근데 가끔 자다가 더위를 느낄 때가 있는데 .... 혹시 너무 더워서 그런걸까 ? =_=
아, 아무래도 퇴근하고 운동하는 거라 화장 안지우고 땀 뻘뻘 흘리다가 끝나자마자 세안한다능

도움을 좀 주렴 ㅠㅠㅠㅠ

veil 1

답글이 늦어 죄송  원장냔  해외학회로  1주일간 휴진하다보니  많아 늦었네 이해바래..
현재로는 전체적인 만성 두드러기의 한형태로 나타날 가능성이 가장  많아보이고  환절기의  피부 건조증도 현재의 상태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 하지만 두드러기가  좀 더 심하게 생기고 있는 쪽이  더 확실할거같애..
항히스타민제를 복용중이더라도  두드러기 심한경우 나타날 수 있고  독감 예방주사  특히 한약은 이런 만성 두드러기를 악화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어서 한약 복용은 중당하는게 좋을거같구..  위에  이런 증상은  아토피에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 들이고  성인형 아토피하해서 성인에서두  아토피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한약은 끊고  피부과 내원해서 좀 더 강력한 약물 주사 치료 필요할거같애.

.105 

NO SUBJECT DATE HIT
7791 [질문] 포다이스 스팟이라는 거.. (1) 2013-11-08 4049
7790 [질문] 간지럼증 ㅠㅠ 피부염일까 ? (1) 2016-11-05 4045
7789 [질문] 로아큐탄에 대해 질문 있어 ㅜㅜ (1) 2015-03-08 4029
7788 [질문] 피지낭종!!!! 그외에 다른질문 (핏줄+빨간점) (1) 2013-01-26 4028
7787 [질문] 피부과 압출 후 홈케어? (1) 2015-09-04 4017
7786 [질문] 입술 아래 턱 위의 피지 (1) 2016-11-13 4005
7785 [질문] 접촉성피부염때문에 병원다녀왔는데.. (1) 2013-11-25 3992
7784 [질문] 필러후 레이저나 압출받아도 되냐능? (1) 2017-03-17 3983
7783 [질문] 왼쪽 귓볼에 볼록한 종기 같은게 생겼어 - 피지낭종인가?? (5) 2016-12-09 3980
7782 [질문] 주사 피부 (1) 2014-01-11 3948
7781 [질문] 얼굴피부에 딱딱한 혹 같은게 만져져 (1) 2015-11-17 3948
7780 [후기] 턱보톡스 + 실리프팅 후기 (질문도 있음) (1) 2014-01-30 3947
7779 [질문] 점빼고 운동해도될까?? (2) 2016-09-19 3937
7778 [질문] 모공 피부 요철 은 어떤 시술이 필요할까? ㅜㅜ (1) 2017-07-09 3923
7777 [질문] 표피낭종 제거 수술 (얼굴) (1) 2014-05-23 3919
7776 [이벤트] 365일 뽀송뽀송하게~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 이벤트~!! (5) 2014-06-04 3915
7775 [후기] 상담받고 시술한 후기≥o≤ (17) 2013-01-25 3909
7774 [질문] 요즘 갑자기 팔에 빨간 점들이 올라와 (1) 2016-08-02 3902
7773 [질문] 아토피 까만 착색 흉터 (5) 2017-06-09 3898
7772 [질문] 모낭염이랑 여드름이너무심해. (1) 2013-07-10 3892
7771 [질문] 종아리 보톡스문의 (1) 2014-05-26 3891
7770 [질문] 미노씬먹으면서 디페린겔 바르면 안돼? (1) 2015-03-26 3886
7769 [질문] 운동할때 선크림 (8) 2014-08-06 3886
7768 [질문] 포다이스반 치료 가능한가요? (1) 2017-12-28 3858
←←  1  2  3  4  5  6  7  8  9  1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