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스트레인저씽즈 "기묘한 이야기" 완전 취향저격 인생미드 ㅠㅠ 너무 좋다!!
IP :  .84 l Date : 17-03-08 00:33 l Hit : 2516
++ 호라해보니 '스트레인저씽즈'로 통합되어 있는 것 같아서 말머리/제목 수정했어~




나냔은 80년대 미국 문화를 무지 사랑하는 덕후야 ㅋㅋ

어느날 우연히 넷플릭스에서 "기묘한 이야기"를 발견하고 그 기묘함(??)에 끌렸는데
찾아보니 80년대 미국 이야기라네? 'ㅅ'..♥
너무 좋아서 한번에 다 몰아보기 아까워서 아껴가며 봤어!!



그리고 오늘 드디어 시즌1을 다 봤는데..

아 완전 내 취향저격 드라마야. 내가 좋아하는 요소는 여기 다 들어가있는듯 ㅠㅠ
80년대 미국 배경 + 어린 소년들의 모험 + 신비로우면서 강한 히로인 + 스릴/공포감이 느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등등,
내가 미친듯이 좋아하는 포인트를 완벽하게 다 갖췄음 레알

'나를 위해 만들어진 드라마인가?' 이런 말도 안되는 생각까지 했을 정도!! ㅋㅋ


실제로, 이 작품을 연출한 더퍼 형제가 엄청난 80년대 덕후임 ㅋㅋ
그래서 "기묘한 이야기"에는 80년대 미국에서 붐을 일으켰던 영화들의 오마쥬가 가득함.
<스탠 바이 미>, <구니스>, <이티> 등등 제목만 들어도 설레는 영화들 ㅠㅠ

그리고 80년대를 거론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작가 "스티븐 킹"의 작품들에서도 영감을 많이 얻었어 ㅇㅇ
킹선생님의 광팬인 나는 물론 좋아서 기절했다고 한다.

(더퍼 형제는 주인공들 오디션을 볼 때 <스탠 바이 미>의 한 장면을 연기해보라고 하기도 했대)


나는 80년대 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지도 않았고 심지어 그땐 내 존재 자체가 없었지만(..)
이 드라마를 보고 있으니 없는 추억이 생기는 느낌이더라 ㅋㅋㅋㅋ 위화감은 어디로?


주인공 아이들 하나 하나 모두 개성있고 매력적이고
(처음에 마이크랑 윌이랑 헷갈렸다는 얘긴 안할게)

특히 더스틴.. 완전 귀엽잖아 ㅋㅋ 얘 진심 너무 좋아 ㅠㅠ
제작진이 실제 배우 게이튼 마타라조를 보고 더스틴이란 캐릭터를 만들어 냈다던데
그래서인가 정말 80년대 미국에 있었을 법한 개구쟁이 과학덕후 미국꼬맹이1 같은 느낌이 물씬 풍겼어 ㅋㅋ

그리고 스티브도 개인적으론 너무 웃겼어 ㅋㅋㅋㅋ 개그담당이 아니었을까 혼자 상상하기도 ㅋㅋ


80년대 덕후의, 80년대 덕후에 의한, 80년대 덕후를 위한 드라마인 만큼
80년대를 상징하는 배우들을 캐스팅한 건 정말 굿 아이디어였음!!

80년대의 대표적인 청춘스타 중 한 명인, 너무 그리운 얼굴 위노나 라이더와,
(연기 논란이 있더라.. 사실 나도 위노나의 연기를 보며 음.. 한 적이 있었던. 그래도 그냥 얼굴 보는 것만으로도 좋음ㅠㅠ)
역시 80년대에 잘 나가셨던 매튜 모딘 아저씨도 반갑더라 ㅋㅋ



넘치는 애정으로 인해 예상보다 글이 길어졌는데 ㅋㅋ
이런 냔들에게 "기묘한 이야기"를 추천해.

1. 80년대 미국영화/드라마를 재밌다고 생각한 냔들(은 이미 봤을 가능성이 높지만)
2. 너무 무겁지 않은 SF 모험물을 보고 싶은 냔들
3. 스티븐 킹 스타일의 호러/스릴러물을 좋아하는 냔들
4. 지나치게 긴 시리즈는 부담스러운 냔들(나냔도 너무 긴 건 힘든데.. "기묘한 이야기"는 1시즌 8화라니 짧아도 너무 짧다 8ㅅ9)

(5. 이미 본 냔들도 한 번 더 보쟈 :D)



드디어 내게도 "인생 미드"가 탄생해서 정말 감격스러워 ㅠㅠ
블루레이는 발매되는대로 바로 살 거고!!
지금은 당장 사운드트랙을 구입해서 씽나게 들으며 맘껏 심취할 계획이야 ㅋㅋ
(오스트도 찾아보니 호평일색.. 80년대 미국 덕후라면 환장할 수밖에 없는 바로 그 사운드 bb)



++ 시즌 2가 올해 할로윈에 공개 예정이라는데.. 시간이 넘나 길게 느껴지는것 ㅠㅠ
더스틴의 고스트버스터즈 코스튬을 보여줘놓고 이럴 순 없다 ㅂㄷㅂㄷ


NO SUBJECT DATE HIT
15 [ 스트레인저씽즈 시즌 2 업데이트 됐어~ (10) 2017-10-27 1819
14 [ 스트레인저씽즈 게임 나온거 알구있니 (6) 2017-10-06 2308
13 [ 스트레인저씽즈 "기묘한 이야기" 완전 취향저격 인생미드 ㅠㅠ 너무 좋다!! (13) 2017-03-08 2517
12 [ 스트레인저씽즈 스트레인저띵즈? 씽즈?ㅋㅋ재밌다ㅋ덕통사고ㅋㅋㅋ(스포) (6) 2017-02-11 1820
11 [ 스트레인저씽즈 이거 많이 무섭니...?????? ; _ ; (쫄보냔) (13) 2016-08-25 2522
10 [ 스트레인저씽즈 와.....진짜 잼이따.... (5) 2016-08-24 2377
9 [ 스트레인저씽즈 기대했던것보다 훨씬 좋았어 (스포) (6) 2016-08-19 3400
8 [ 스트레인저씽즈 음...글쎄...난...별로....음...(스포 전혀 없는 주관적 리뷰 글) (17) 2016-08-11 2940
7 [ 스트레인저씽즈 존나 재미써 최고야 (10) 2016-08-09 2846
6 [ 스트레인저씽즈 뜻밖에 인상깊었던 점 (스포주의) (4) 2016-08-05 3011
5 [ 스트레인저씽즈 시즌2에서 풀려야할 떡밥(당연 스포) (2) 2016-08-05 6139
4 [ 스트레인저씽즈 결말 질문이야 (스포) (7) 2016-08-05 6926
3 [ 스트레인저씽즈 시즌2는 90퍼 확정인가보네(스포) (4) 2016-08-03 4287
2 [ 스트레인저씽즈 넷플릭스가 또 하나 일을 냈구나... 개썅존잼....(스포) (15) 2016-08-02 5222
1 [ 스트레인저씽즈 호러물인데.. 와이.. 이거 진짜 졸잼이다. (12) 2016-08-01 3042
[다음검색]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