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스타트렉디스커버리 스타트렉 시리즈 잘 모르는데, 재밌어!!
IP :  .166 l Date : 17-10-03 19:03 l Hit : 1318
(쓰다 보면 드라마 스포가 있을 듯)




일단 나는 크리스파인이 주인공으로 나온 영화 3부작만 본 사람이야
(그것도 안톤옐친이랑 존조 라이트덕질 하느라 본 거라 영화 자체에 애정을 가지고 본 것도 아님)
기존 TV 시리즈라던지 프라임타임, 타임라인 이런거 0도 몰라.
전혀 기다리던 시리즈도 아니고 (제작되는지도 몰랐으니 당연) 넷플릭스에 떴길래 그냥 연휴에 3화 몰아서 봄.
그래도 이해하는 데 전혀 어렵지 않고, 재밌더라!!

본 게 영화3부작밖에 없다 보니 영화랑 비교할 수밖에 없는데
솔직히 영화는 나에게 스타워즈나 여타 다른 SF 블록버스터 시리즈들과 뭐가 다른지 전혀 모르겠는 또 하나의 프랜차이즈일 뿐이었거든
특히나 영화 속 제임스 커크나 스팍 등 메인 주인공들은 다 백인 남성이고 보조 캐릭터들만 아량을 베풀듯이 인종과 성별을 섞은 점, 여성 캐릭터들은 어디까지나 남자 주인공들의 서사에 곁가지로 딸린 인물들에 그친다는 점에서 여타 다른 시리즈들과 마찬가지로 크게 감정이입은 되지 않았었음
각 영화의 서사도 그냥 SF 블록버스터 같았고...영화만 놓고 봤을 때는 이 세상에 반드시 존재해야 할 시리즈라는 어떤 개성은 전혀 느끼지 못했음.
나중에 듣고보니 기존 스타트렉 팬들은 이 영화들 만든 감독을 몰개성화시켰다고 별로 안 좋아하기도 한다더라

그런데 이번 넷플릭스의 스타트렉 디스커비리 시리즈는 일단 주인공 마이클이 흑인 여성 장교고!
마이클의 멘토처럼 나오는 조지우 선장도 동양인 여성이고. (배우가 양자경임!!)
특히 악센트까지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동양인'이라는 인종 특성을 가지고 오리엔탈리즘이 섞이거나 그런 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스타플릿의 정의로운 선장이고 마이클의 멘토로서의 캐릭터였던 게 좋더라.
3화에서 선장이 말포이아빠 배우로 바뀌기는 했지만...여전히 여러 여성 캐릭터들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서사가 풀어지고 있어서 좋았어
3화 승선조에서 스타메츠 대위가 팀원으로 뽑아 온 세 명이 마이클 포함 다 여성인데 서로 인종도 다 다르고 또 억지로 섞은 느낌이 아니라 그 전에 계속 디스커버리 호에서 일하는 게 나오다가 들어가니까 자연스럽고.
이런 이슈에서 예민한 시청자들도 이번 스타트렉 디스커버리는 꽤나 만족스러울 것 같아.

그리고 기존 스타트렉 팬들은 기존의 스타트렉이랑 방향이 좀 다른 것 같아서 실망이라는 반응도 봤는데, 영화만 본 내 입장에서는 일단 아직까진 꿀잼이야ㅋㅋ
영화만 봤을 때와 달리 마냥 똑같은 SF 블록버스터만은 아니구나 하고 세계관 자체에 흥미가 생기기도 해서 신규팬 유입에는 좋을 것 같아.
내가 이 시리즈 관련해서 아는 용어나 개념도 많지가 않고. 스타플릿이랑 벌칸은 영화로 봐서 대강 알고, 클링온은 나왔었나? 영화 1편의 그 적군이었나? 하고 잘 기억 안 나는 정도인데, 그래도 이해하고 따라가기 크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아
뭔가 3화까지는 개요 느낌이라 앞으로는 전쟁 위주 서사일지, 탐험과 연구 위주 서사일지, 음모를 파헤치는 서사일지 여러가지 짬뽕일지 잘 모르겠지만서도...
마이클 캐릭터가 매력적이고, 일등항해사로 나오는 사루도 귀엽고, 둘의 관계성도 재밌고, 마이클과 고(ㅜㅜ) 조지우 선장의 관계성도 인상깊고, 또 3화에서 나오는 디스커버리 호의 새 캐릭터들과의 관계성도 꽤나 흥미로워서 나는 4화를 기다리게 된 시청자임

결론은 스타트렉 잘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은 시리즈이니 한번 1화를 봐보는것을 추천함!


NO SUBJECT DATE HIT
채팅방 개설 금지 합니다. 2018-12-13 133
신규회원분들 필독해주세요 2016-12-04 220470
전체글 둘러보기 기능 오픈안내 2018-10-31 2940
[필독] 포인트 수정 사항 안내 2018-10-04 5603
외방 가입 받아요 (50) 2018-07-25 33090
[필독] 이 사항들을 어길시 바로 차단 및 무통보삭제… (1) 2018-05-10 60663
2월 14일날 일부방 메뉴 제외 안내 2018-02-10 87744
34191 푹에서 중드 뭐 볼까? 좀 골라줘~ (11) 2017-10-06 1639
34190 후궁견환전 정백사태새끼... 왜이러는지 알려줄사람....(45화이후스포) (14) 2017-10-06 2333
34189 스트레인저씽즈 게임 나온거 알구있니 (6) 2017-10-06 2026
34188 노구문 존잘존예 배우들 데리고 이 정도 밖에 못 만드나? (13) 2017-10-06 1569
34187 오늘부터회사쉬겠습니다 1화는 레전드다 겁내 공감도가고 판타지 스럽다 (남주 미소년이다) (14) 2017-10-05 2494
34186 불쾌한과실 불쾌한 과실 본냔 있니ㅋㅋ수치심 쩐다 (7) 2017-10-05 1704
34185 추천해줘 로맨스 사극 추천좀 해주라 (13) 2017-10-05 2176
34184 닥터후 외커스보고 궁금해진 테닥 신분(?) (1) 2017-10-05 1634
34183 랑야방 추석연휴에 아버지 랑야방 영업 성공ㅋㅋ(약스포) (9) 2017-10-05 1527
34182 나르코스 너무 현실성이 없는데 실화 기반 스토리라니 ㅎㅎ.. (6) 2017-10-05 1997
34181 굿닥터 2회 보고 계속 보기로 함 꿀잼(스포업음) (6) 2017-10-05 2790
34180 퀴어애즈포크 하...아무리 재탕해봐도 시즌1 에피1 이길 에피는 없는거같애...스… (12) 2017-10-05 2058
34179 굿닥터 . (10) 2017-10-05 3134
34178 아웃랜더 너무 힘들다 이 드라마...(최신화 스포有) (5) 2017-10-04 1968
34177 왕좌의게임 씹새끼(시즌3) (20) 2017-10-04 2571
34176 성장드라마 여 주인공이, 성장하는 드라마가 있을까? (7) 2017-10-04 1095
34175 사카모토유지 일본도 작가가 선호하는 배우진이 있구나 ㅋㅋ (11) 2017-10-04 2117
34174 퀴어애즈포크 저스틴이랑 브라이언 헤어졌을때가 제일 재밌어 (10) 2017-10-04 1983
34173 굿닥터 풀시즌 제작 공식확정!!! (9) 2017-10-04 2647
34172 쉐임리스 잡담: 데비역냔 할머니 만났다는..! (5) 2017-10-04 1272
34171 스타트렉디스커버리 스타트렉 시리즈 잘 모르는데, 재밌어!! (5) 2017-10-03 1319
34170 랑야방2 랑야방 2(랑야방지풍기장림) 예고봤어? (10) 2017-10-03 3135
34169 중드 요즘 동시녹음 많이하는거니? (5) 2017-10-03 1537
34168 미드추천 연휴를 맞이하야 볼 미드 추천해줘! (14) 2017-10-03 1809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