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 기대이상이었어
IP :  .86 l Date : 17-08-17 14:16 l Hit : 3234
서울 살면서 기획전시나 보러갔지 상설전시는 각잡고 본적이 없어서
아예 마음 먹고 국립중앙박물관에 다녀왔다는!!

와 근데 기대이상이더라 웬만한 해외 박물관 부럽지 않을 정도로 퀄리티 높았어
다리 아파서 훑어본건데도 서너시간은 족히 둘러봄

박물관 외부는 멋없다고 디자인 까이지만 내부는 조도하며 모든게 고급스러움
중간중간 도자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등등 스크린 활용도 고퀄이구
일단 동선이 간결해서 보기 엄청 편하더라 팸플릿만 갖고 있음 만사 오케이야

국중박의 메인은 역시 반가사유상인데 아예 독립된 섹션에 있거든?
들어가자마자 감탄사가 절로 나옴...아우라가 장난아냐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미소에서 압도되는 분위기가...

은근 꿀잼이었던건 고려청자 파트였음 국보, 보물이 즐비해 ㅋㅋㅋ
그리고 우리나라 국보에 기원전 6세기 그리스 투구가 있다는거 처음 알았어 혼자 기원전임 ㄷㄷ

아시아관도 잘 정돈되어 있고 귀중한 소장품들 많던데 세금은 이렇게 써주세오...
의자도 많아서 걷다가 쉬기 정말 편했음

다만 백제실이 좀 소박해서 아쉽더라 아마 부여박물관에 있겠지??
금동대향로 복제품이라도 제대로 전시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안타까웠음

아무튼 대만족이야 회화 덕후냔인데 서예, 회화 파트도 진짜 재밌었구
기증관 마련해놓은 것부터 하나하나 품격있다고 느낌 한껏 국뽕에 취하고 옴 ㅋㅋ

+) 참 뮤지엄샵 사고 싶은거 되게 많았어 ㅠㅠ
앞으로 외국인 친구 선물해줄 때 인사동 안 가고 국중박 가면 될듯
특히 외규장각 의례 디자인 미니멀하고 예쁘더라 ㅋㅋㅋ


NO SUBJECT DATE HIT
37 [미술] "400㎏짜리 내 설치 작품에 깔렸던 날… 살아있는 것만으로 감사" (15) 2017-11-25 4707
36 [미술] 중국의 어느 금손.jpgif (106) 2017-11-16 17263
35 [미술] SeMA 여의도 비밀벙커 전시회 간접으로 투어하기 (1) 2017-11-13 1034
34 [미술] 알폰소 무하 그림 제목 찾아 ㅠㅠㅠ (7) 2017-11-08 1587
33 [미술] 월요일 문화생활 추천좀! (5) 2017-11-07 1205
32 [미술]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모음3.jpgif (BGM, 스압) (28) 2017-11-06 4210
31 [미술] 르네상스시대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잇는 방법없을까? (6) 2017-11-05 795
30 [미술] 그림을 하나 골라야 하는데 어디서 찾아야 좋을까? ㅠㅠ (2) 2017-11-05 819
29 [미술] 12월부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예르미타시박물관展> 한다! (16) 2017-10-31 2738
28 [미술] 데미안 허스트, 'OOOO' 작품 또 사갔다 (37) 2017-10-29 3635
27 [미술]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모음2.jpg (BGM, 스압) (40) 2017-10-22 6354
26 [미술]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모음1.jpgif (BGM, 스압) (57) 2017-10-22 11195
25 [미술] 요즘 갔다와서 괜찮았던 서울 내 전시회 있었니? (19) 2017-10-18 2141
24 [미술] 조영남 유죄 판결 났어ㄷㄷㄷ (85) 2017-10-18 7995
23 [미술] '대작 사기' 조영남, 오늘(18일) 선고…미술계 초미 관심 2017-10-18 1018
22 [미술] 혹시 디뮤지엄에서하는 상상사용법가본냔있니 (7) 2017-10-06 1246
21 [미술] 한달 뒤 유럽에 가는데 그전에 읽을 넓고 얕은 미술지식책 있을까? (13) 2017-09-13 1596
20 [미술] 카림 라시드 전 다녀온 냔들 있니? 예매 패키지 뭐가 나을까? (7) 2017-08-27 960
19 [미술] 몽글몽글 보기만해도 질감이 느껴지는 바늘펠트 (11) 2017-08-23 1751
18 [미술]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 기대이상이었어 (47) 2017-08-17 3235
17 [미술] f (38) 2017-08-15 2773
16 [미술] 예술을 위해 나비 9천마리를 죽인 남자 (140) 2017-08-15 7749
 1  2 [다음검색]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