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7년째 홍대다니는 냔이 써보는 홍대맛집들 후기
IP :  .173 l Date : 13-09-23 17:28 l Hit : 50747
대학부터 대학원까지 홍대를 다니다보니 어느덧 7년이라는 세월이 지났다...


홍대앞은 무슨 음식점이 엄청 많이 생겼다 없어졌다 하는데다
요새는 인구가 퍽발해서 어느 집이나 다 장사가 잘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포스팅이 엄청 나오는데 그게 다 알바들인지 별로인 집도 많고
그냥 사람들이 줄서서 먹으니까 맛있나부다 하면서 가는데도 많은거 같애

이정도면 그래도 웬만한 가게는 가봤지 싶어서 한번 올려본당

하 먹을 때마다 사진찍어서 맛집 블로그를 했으면 뭐가 돼도 됐을텐데...



가게선정기준은 이름 들어봤을 만한 가게, 방송 탄 가게, 홍대 맛집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가게 위주



예산은 2인기준
★ = 가지마
★★ = 별루
★★★ = 평범
★★★★ = 괜춘
★★★★★ = 존맛



한식

1. 아웃도어팩토리 ★★★★★
예산 30000

요즘 유행하는 캠핑컨셉 고깃집
가정집 개조해서 만든듯 분위기 괜춘
소주잔도 1회용 플라스틱 소주잔 줘서 재밌었음 ㅋㅋㅋㅋㅋㅋㅋ
알바들이 쾌남들이라 더욱 캠핑분위기
근데 더운날 가기엔 ㄴㄴ 그때 넘 더웠는데 냉방시스템이 딱히 없어서
물어보니까 냉방기 들일꺼라했는데 어찌됐는지 몰겠네 => 냉방기 들어왔다고 함! 이제 시원하대!
목살 맛있음 고기 상태 좋고 목살인데 안 퍽퍽하고 부드러워...
삼겹살은 숯불에 기름이 떨어져서 불이 올라오고 고기가 탄다고 점원들이 비추하더라
네이버 쿠폰 받으면 샐러드 파스타 공짜로 주는데 그것도 먹을만 했어
고기2개 + 샐러드 파스타까지 먹으면 딱좋음


2. 면채반 ★★★★
예산 18000

갈비탕이랑 냉면으로 유명
한식집답지 않게 인테리어 깔끔하고 맛도 깔끔. 그런데 테이블 간격이 매우 좁다
줄서서 기다려야되긴 하는데 테이블회전이 빨라서 의외로 금방 앉음
가격도 적당 갈비탕이 7000원이었나 8000원이었나
갈비탕 시키면 어이없게 고기 두세대 들어있는 집도 있는데 여긴 갈비도 꽤 들어있어
암튼 마이쩡


3. 탐라식당 ★★★
예산 30000~40000

제주도 현지인 청년이 올라와서 운영하는 제주도 음식점
보쌈은 괜찮은데 기존 보쌈이랑 뭐가 다른건지 잘 모르겠고
아강발(족발)은 먹지마 미니족발같은거 뜯어먹어야 하는데 돼지잡내남
몸국은 그냥 시원하게 먹을만했던듯
제주도 소주(=한라산)을 먹을 수 있음
가격대비 양이 적은 느낌적인 느낌
근데 이상하게 가끔 생각나는 가게. 컨셉의 승리


4. 돈수백 ★★★
예산 15000~20000

돼지국밥집인데 부산출신과 함께 먹어본 결과
서울사람들 입맛에 맞게 많이 대중화되었다는 평=국물이 진하지가 않음
깔끔하긴 함.... 근데 내가 먹기에도 좀 순대국이랑 비슷하게 느껴져


5. 나이스 투 미츄 (nice 2 meat u) ★
예산 25000~30000

먹고 나와서 쌍욕함ㅋㅋㅋㅋㅋㅋㅋ
사장이 없는 날 가서 그런가 ㅠㅠ
종업원들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일 체계가 없이 그냥 막 일하는 느낌
고기를 250도로 예열한 불판에 올려서 딱 한번씩만 뒤집고
다리미같은 철판으로 40초정도 눌렀다가 먹으면
육즙이 살아있고 어쩌고저쩌고....
사장이 10년동안 연구했다고 티비에 나와서 자신감있게 얘기하길래 찾아가봤는데
고기 맛은 괜찮은데 서비스가 너무 별로고
고기상태도 기복이 많은것같고(추가고기를 비계가 80%인걸로 가져와서 되돌려보냄)
계산할때 예상보다 가격이 너무 세게 나왔길래 물어봤더니,
고기추가를 시키면 원래 시켰던 세트가격에 4000원인가 추가된다나?
아무튼 이상한 계산법이었음
그래서 돼지고기 세개에 소주 2병 먹었는데 43000원인가 나왔어
삥 뜯긴 기분으로 나옴
고기도 목살은 별로라 삼겹살만 추가해달라니까 삼겹살만 추가는 안된다는 이상한 소리...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기다리는데 웨이팅 시스템이 없어서 길에 서서 기다려야됨+테이블 회전 느림의 코라보
나한텐 다시 갈 이유가 없는.... 맛있는 고깃집은 많더라


6. 봉추찜닭 ★★★★
예산 20000


홍대에는 봉추찜닭이 두개 있는데 내가 추천하는 집은 학교 근처 돌담길쪽에 있는거임
주차장골목(돈부리 근처)에 있는건 같은 봉추찜닭인데도 차이가 많이 남
목동에 있는 봉추찜닭도 가봤는데 여기도 아님. 반드시 학교 옆에 있는 봉추여야함
난 여기서 먹고 나서 안동찜닭이나 다른집 찜닭 먹으면 맛이가 없더라
그리고 다 먹으면 볶음밥을 비벼주거든? 누룽지처럼 만든건데 이게 봉추 본점의 포인트 ㅇㅇ
이 지점에서만 그렇게 해주는건지 모르겠는데
다른데서 볶음밥 달라고 했더니 점원이 무슨 소리냐는 표정 지었음 ㅜㅜ
찜닭이 양이 좀 적다 느낄수 있지만 볶음밥까지 먹고 나면 양이 딱 맞아
닭도 닭이지만 볶음밥때문에 먹는거같기도... 화룡점정이야



경양식


1. 윤씨밀방 ★★★
예산 15000~20000

함박스테이크먹으려고 1시간 기다렸는데 깨달음을 얻음
줄서서 먹는 식당의 특징 = 가격대비 퀄리티가 괜찮지만 개썅존맛은 아님
그냥저냥 먹을만하고... 줄서서 먹을정도는 아님


2. 함박식당 ★★★★
예산 25000

개인적으로 윤씨밀방보다 함박식당이 나음
재료도 더 좋고 고급스러운 느낌. 윤씨밀방은 약간 분식느낌이 있어서;
근데 윤씨밀방보다 비쌈 함박정식 12000원임


3. nok ★★★★★
예산 25000

탐라식당 근처에 위치(상수동)
맥주에 안주로 미니사이즈 파스타같은걸 파는데(아주 작음. 식사가 아님)
가격대는 7000원에서 10000원정도
냉파스타, 명란파스타 등등
다 맛있음... 재료를 아끼는 것 같지가 않고 주방장 요리솜씨가 좋다는 느낌을 받음


4. 노스트레스키친 ★★★★
예산 25000~

이탈리안 음식 전문점
파스타집 보면 가격이 깡패인 곳이 많은데 여기는 가격이 적당한 편이고(13000~14000원)
해물이나 재료도 아끼지 않는 것 같고 모든 메뉴가 평타 이상임
안심 크림파스타랑 안심샐러드 추천하고, 까르보나라는 그저 그랬던 듯...
밥 다 먹고 나면 후식으로 푸딩도 준다.


5. 프리모바치오바치 ★★
예산 20000~

나 학부시절에 겁나 흥했었는데 지점 늘리더니 락세를 탄 맛집...
그 시절에는 참 개맛존맛이었는데 올해 갔을땐 별로였음
빠네도 당시에는 우왕 하면서 먹었는데 요즘은 너무 흔한 메뉴라....
테이블도 많은데 2인용을 다닥다닥 붙여놔서 닭장같고
분위기도 별로고, 맛도 특별한게 없어
요새 파스타집들이 예전보다 발전해서 그런가.....
패스트푸드화된 이탈리안 레스토랑 느낌이었음
치열한 홍대에서 이런식으로는 오래 살아남지 못함
재벌은 망해도 3년은 간댔으니 뭐 당분간은 유지하겠지만....


6. 감싸롱 ★★★★ => 홍대점 없어졌고 상암으로 이전했다고 함 ㅠㅠ
예산 20000

수제 햄버거 집이야.
재료 많이 들어간 수제 햄버거들이 그렇듯이 고상하게 먹기는 힘들고
가격이 좀 있긴 하지만 나같으면 크라제 가느니 감싸롱을 갈듯
아 홍대 크라제 없어진지 오래됐지....
홍대 특유의 까페 분위기고 비교적 조용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음



일식

1. 카네마야 제면소 ★★★★
예산 20000

냉우동 온우동을 파는데 좀 짜고 맛이 변한거 같애...추천할만한 맛은 아니고
그냥 학교앞에서 점심 간단하게 먹고싶을때 가는곳
나는 우동이 먹고싶다기보단 새우튀김이 먹고싶어서 감
새우튀김은 개존맛... 새우튀김때문에 별하나 추가
치킨 가라아게는 쏘쏘



2. 마루 ★★★★
예산 25000~

이자카야인데 안주가 전반적으로 괜찮고
모듬사시미(특) 추천.... 양도 다른 이자카야 사시미에 비해 적은거 같지 않고
사시미라 비싸긴 하지만 어이없는 이자카야 가서 주머니 털리느니 난 여기를 감ㅋㅋㅋㅋ
데이트코스로 술한잔 하기에 좋음.... 그래서인지 테이블보면 남녀조합이 대부분임
항상 사장이 상주하고 있어서 친절했음
아, 마루가 여러곳 있는 것 같던데 내가 가는 마루는 상상마당 건너 까페골목,
옐로우펍이라는 술집 맞은편에 있는 마루임
1층 홀에 모조 벚나무가 크게 자리잡고 있음


3. 심야식당 ★★★★★
예산 16000~

심야식당 컨셉으로 만든 가게야
주방이 있고 바 형식 테이블에 나란히 앉아서 먹는데 가게가 협소해서
4인 이상 손님은 안받는다고 입구에 써져 있어
술도 팔고 밥도 팔고 안주도 파는데, 다 일본식 음식이고
난 덮밥을 먹었는데 맛있었어. 비싸지 않고 양도 적지는 않음
한그릇 먹으면 배 두드리면서 나올수 있어
그리고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친절하시고
안주는 그날그날 재료에 따라서 약간씩 변동이 있는 듯했어
분위기도 조용하고 아늑하고 좋음. 작은 가게를 잘 꾸며놓은듯
소주 맥주 다 팔아용


4. 하카다분코 ★★★★★
예산 15000~20000

일본식 라멘집인데, 어느 기점부터 라멘집이 유행을 해서 우후죽순 생겨났어도
홍대에 여기 따라갈 라멘집은 없다고 확신함
돼지로 육수를 진하게 내서 차슈랑 면이랑 같이 먹음
근데 돼지 잡내가 전혀 안나서 깔끔해. 어케 했는지 잡내를 잘 잡은듯
그리고 든든함. 맛있어
맛집이라고 소문나도 장사를 오래하면 맛이 변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기복이 없는듯
나 대학 입학 초반부터 가끔씩 갔는데 거의 5~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항상 줄서서 먹는 집



5. 홍대 돈부리 ★★★★
예산 15000~20000

한창 잘나갈때는 사람들이 줄을 그렇게 바글바글 서있었는데 약간 락세를 탄듯
난 줄서는게 원체 싫어서 최근에 처음으로 가봤는데 ㅋㅋㅋㅋㅋ
맛은 있더라. 그리고 양이 많음
근데 호롤롤ㄹㄹ로로로로 할 정도는 아니었엉...그냥 괜찮네? 정도.





중식


1. 이화원양꼬치 ★★★
예산 25000~30000

홍대에서 양꼬치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길래 가봤는데 특별한 게 없음
그냥 평타수준의 양꼬치집임


2. 심양 ★★★★
예산 25000~30000

홍대에서 양꼬치를 먹으려면 여기가 더 나음
항상 사람도 많고,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아
근데 연기가 좀 많이 나더라



치킨

1. 봉치킨 ★★★★★
예산 20000

존맛 치킨매니아인 나를 저격
홍대에서 먹은 치킨중에 제일 맛있었던 거 같음
솔직히 인테리어는 별로인데 치킨이 너무 맛있음
배 빵빵한 상태에서 갔는데 꾸역꾸역 다 먹었다
가끔 체인 치킨들 보면 닭 상태가 안좋아서 살이 바싹바싹 말라있는 경우가 많은데
여긴 치킨 살이 탱글탱글해 육즙이 살아있음 호로롤ㄹ로로로


2. 치킨인더키친 ★★★
예산 20000

소주 안팔음
맛집이라고 해서 가봤고 이영돈pd 착한식당으로도 나왔던곳인데
그냥 뭐.... 괜찮긴 한데 두 번 가고싶진 않더라
닭이랑 재료는 신선하고 좋은걸 쓰는듯해
근데 사실 건강하게 만든 음식은 맛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ㅋㅋㅋㅋ
난 그 특제소스라고 만든게 별로였어 무슨 닭강정 소스처럼 달달하고 꾸덕한걸 뿌려주거든
그걸 내세우는데 난 그게 별로더라고....
가정집 개조해서 만든곳이고 인테리어는 나름 신경을 쓴거 같은데 어두움


3. 뿔레치킨 ★★★
예산 20000

인테리어가 굉장히 답답해서 폐쇄공포증 있는 냔들은 가면 안될거 같고 ㅋㅋㅋㅋ
까르보나라 치킨 먹었는데... 난 원래 크림을 좋아해서 그냥저냥 먹었는데 좀 짜.
크림소스와 치킨을 함께 먹고싶다면 가겠지만 그게 끝
치킨 조각도 작고
종업원들이 굉장히 까칠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넹ㅋㅋㅋㅋㅋ


4. 레게치킨 ★★★★
예산 20000

레게 컨셉 치킨집이라 그런 분위기 좋아하는 냔들이 많이 모이는듯하고
치킨에 특유의 향신료같은걸 뿌려서 냄새랑 맛이 좀 강한데 중독성 있음, 재방문 의사 있음
근데 번화가랑 좀 떨어진 데 있어서 자주 안가게 되는곳
소주 안팔아



분식


1. 길모퉁이 칠리차차 ★★★★
예산 15000, 맥주없이는 10000원

떡볶이랑 튀김, 크로켓을 팔아
떡볶이는 달고 매운 전형적인 떡볶이고
크로켓이 맛있음. 속이 많이 들어있고 종류도 다양한데 맛있어
튀김도 상태 괜춘
맥주는 그냥 평범한 어느 호프 가서도 느낄 수 있는 생맥주맛
소주 안팔음


2. 바삭 ★★★
예산 15000, 맥주없이는 10000원

여기보단 길모퉁이 칠리차차가 나음.
떡볶이가 춘장을 넣어서 갈색빛인데 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나매움
나 매운거 나름 잘먹는데 진짜 존ㄴㄴㄴㄴㄴㄴㄴㄴ나 매움
누구 먹으라고 만든 떡볶이인지 모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먹고 쉬었다가 하나먹고 쉬었다가 해야함
튀김은 전체적으로 기름상태도 좋은거같고 맛은 있는데 많이 못먹겠더라고 느끼해서
아, 생맥주 상태는 칠리차차보단 바삭이 나은거 같다
소주 안팔음



술집

1. bivo ★★★★☆
예산 15000~20000

홍대 맥주골목에 위치
크림 생맥주 개썅존맛인데 싸기까지 함 ㅠㅠㅠㅠ
한잔에 2500원이야 강추
가격대비 맥주 상태가 너무 조음...
근데 안주는 별볼일 없음 피쉬앤칩스, 나초 이런거 팔아
어디서 밥먹고 2차로 맥주한잔 하러 가면 딱일듯
별 반개 뺀건 안주메뉴가 너무 허술해서 ㅋㅋㅋㅋ


2. 치르비어369 ★★
예산 15000~20000

치킨집 치르치르의 세컨드 브랜드인듯
리얼 생크림 얹은 맥주를 팜
근데 실패한 메뉴인듯
생크림이랑 맥주랑 따로놀고
나중에 맥주 다마시면 생크림만 덩그러니 남아있음
궁금하면 한번 먹어볼만하김 함 싸니까(3500원정도?)
근데 두번 먹을 맛은 아닌...
크림생맥주도 파는데(2700원) bivo보다 별루임
근데 안주가 거의 만원 안쪽이라 가볍게 먹을수 있을듯


3. 월향 ★★★
예산 30000~

예전에 종종 갔었는데 요새는 안가게 되는 막걸리전문점
막걸리를 다양한 종류로 팔고(꿀막걸리 밤막걸리?) 맛은 괜찮은데
안주가 너무 양이 적어 말도 안되게 적음 + 비쌈!
맛은 있는데 진짜 한접시로는 모를 ㅋㅋㅋㅋㅋ
여기가서 세명이 90000원어치도 먹었음(막걸리포함)
소주 안팔음



4. 무명집 ★★★★
예산 25000~

그래서 막걸리를 굳이 먹으려면 가는곳
월향은 메뉴가 좀 퓨전한식 쪽이라면 무명집은 리얼한식임
골뱅이무침, 모듬전, 뭐 이런거 팔고, 뭐 시켜서 맛없었던 적이 없는거 같애
그중에서도 가정식 세트 추천함. 계란후라이, 전, 김치찌개 들어있는 세트인데 맛있다...
막걸리는 직접 제조한건 아니고 송명섭막걸리같은 장인 막걸리나 지역 막걸리를 들여와
가격이 합리적임. 분위기도 나쁘지 않은 편
그리고 막걸리집인데도 소주를 팔아서 더 좋은 ㅋㅋㅋㅋㅋㅋㅋ







힘들다 그만써야겠다.....
막상 쓰려니 기억도 다 안나고 ㅋㅋㅋㅋㅋ
암튼 홍대놀러갈때 참고하길 바라

참고로 홍대에서 진짜 맛집 찾아보기는 좀 힘듦
다들 인테리어나 컨셉같은건 느낌있게 하려고 애쓰지만
맛은 그저그럼~2% 부족한 집이 많아
이제 막 뛰어든 젊은 사장들이 많아서 긍가...
어딜 가더라도 개썅기대는 안하는게 좋음 ㅋㅋㅋㅋㅋ

혹 궁금한점 있으면 물어봥 핏백하게씀


NO SUBJECT DATE HIT
[공지] 마지막 공지사항 (35) 2020-08-22 16167
[공지] 탈퇴하러가기 (5) 2020-03-13 30778
[공지] 모.든.레.벨 외치다 이용 가능해 (7) 2020-02-10 45861
57262 [생활] ★★★★★ 외방 커뮤니티를 총망라한 꼭 읽어야 할 게시글 모음(Ver1.0) (804) 2012-09-13 50962
57261 [맛집] ★★★☆☆ 강남구청역 근처 음식점 정리 (36) 2014-12-18 50924
57260 [맛집] ★★★★★ 7년째 홍대다니는 냔이 써보는 홍대맛집들 후기 (182) 2013-09-23 50748
57259 [영화] ★★★★☆ 와 팔에 소름돋은게 들어가질 않는다. 영화 "손님" (스포주… (28) 2015-07-03 47971
57258 [음식] ★★★★☆ 파파존스 피자 18종 간단리뷰 (스압) (90) 2013-09-13 47000
57257 [음식] ★★★★★ 부산 토박이가 쓰는 부산사람들만 가는 맛집 (243) 2015-08-07 46508
57256 [맛집] ★★★★★ 세븐스프링스! 너무 좋아 내취향이야 ㅠㅠ!! (81) 2014-10-24 46434
57255 [영화] ★★★★★ 인사이드 아웃 - 두 번 보니까 좀 다름 (스포有) (24) 2015-07-14 44323
57254 [음식] ★★★★☆ 스타벅스 돌체라떼!!(쾌변 라떼)위명이 사실이었어!! (53) 2015-04-27 43852
57253 [영화] ★☆☆☆☆ 보고나면 왠지 기분더러워지는 영화 [팻걸] 스포 무대기 (15) 2009-06-13 41591
57252 [영화] ★☆☆☆☆ 간신 - 러브라인 시발.... 결말 시발.... (스포) (7) 2015-05-24 41429
57251 [음식] ★★★★☆ 5년 학교 다닌 외대냔이 추천하는 이문동 맛집 (64) 2013-12-14 39053
57250 [맛집] ★★★★☆ 세븐스프링스 명동점: 디테일한 메뉴분석! (24) 2011-03-01 38673
57249 [음식] ★★★★☆ 망원동 죽순이의 맛집 탐방 (60) 2015-09-17 38596
57248 [음식] ★★☆☆☆ 세븐스프링스 딸기 신메뉴 (24) 2015-02-06 38460
57247 [맛집] ★☆☆☆☆ 드디어 나도 가보았다.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방문 후… (119) 2015-09-13 38284
57246 [음식] ★★★★★ 스타벅스 짱덕후 골드회원의 음료추천 몇가지 (사진有) (70) 2012-02-26 37900
57245 [맛집] ★★★★☆ 심심해서 써보는 군산/익산 음식점들 (56) 2014-12-26 36961
57244 [생활] ★★★☆☆ 신년맞이 무료 사주 사이트들 (1279) 2013-12-27 36669
57243 [음식] ★★★★★ 뚜레주르 알바생이 먹어본 뚜레주르 빵 추천 리스트! (17) 2009-03-29 36615
57242 [음식] ★★★★☆ 노량진에서 밥먹을때 참고하라고 준비한 노량진 음식들 총… (121) 2014-04-19 36048
57241 [음식] ★★★☆☆ 큐원 초코 아이스크림 믹스 (16) 2012-07-13 35796
 1  2  3  4  5  6  7  8  9  1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