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외대 맛집 총정리!!!!!!!
IP :  .59 l Date : 13-03-31 23:38 l Hit : 23616
냔드라 안뇽 나냔은 이제 졸업을 향해 달리고 있는
외대를 다니는 고학번베이리얌.....☆


나냔이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외대 앞에는 프랜차이즈 식당보다
개인이 운영하는 식당이 엄청엄청 많아!!!!!!
그래서 어디서 맛볼수없는 맛을 볼수있기때문에(무슨말인지 나냔도 잘 모르겠....)
이렇게 글을 세운다능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고학년이 되다보니까 가는 곳만 가게되는데 그래서 내가 쓰는 곳이 적을수도있오...
감안해주고 봐주길봐래 ㅎㅎㅎ 생각날때마다 댓글로 세울게~!



일단 메뉴별로 나눠볼게 ㅎㅎㅎ



<한식>

1. 오뚜기 부대찌개
오뚜기 부대찌개는 외대정문 앞 죠스떡볶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왼편에 위치해있다능ㅎㅎㅎ
일단 나냔은 감칠맛나고 시원한 부대찌개류를 좋아하는데!
냔들이 많이들 아는

놀부부대찌개<비야<<<<<<<<<<<<<<<<<오뚜기부대찌개

순서상으로 세우면 이렇게 돼 ㅎㅎㅎㅎㅎ
일단 나냔이 오늘 고대 비야가서 먹고왔는데 나냔 외방냔..........그치만 햄과 국물을 반 넘게 남기고왔단ㅇ...
미원이랑 조미료 맛이 너무 강하게 나서 ㅠㅠ
이 곳은 일단 사장님 친절도, 육수의 시원함, 밑반찬도 맛나고 밥도 더 주신다능!!!
그리고 1인분도 주문가능해 ㅎㅎㅎㅎㅎㅎ

외대 부대찌개로는 오뚜기 말고도 통일, 동두천, 맘보, 옥돌(?)등이 있는데
나냔은 ★오뚜기★를 사랑해...사실 통일다니다가 오뚜기로 옮겨옴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동두천도 맛나다는데 여기도 언젠간 가보고싶음ㅋㅋㅋㅋㅋ




2. 진미 동아리

이 곳은 고기집인데....한식으로 넣어봤다능..ㅎㅎㅎ
진미동아리는 외대 정문에 위치한 이디아 골목으로 들가서 바로 왼쪽으로 꺾어서 쭈욱들어가다보면 바로 오른쪽에있다능ㅎㅎ
여기는 맨 처음 싼 맛에 갔다가 계속 가........................가격에 비해 너무 맛있어...
나냔은 항상 삼겹살을 먹는데...삼겹살은 1인분에 5000원인가 5500원이라능
나냔은 항상 둘이갈때면 3인분을 시키는데 정말맛남...
김치도 구워먹는데 여기 김치 너무너무맛남....된장찌개도 너무 맛남......
여튼!!!!! 이 곳도 꼭 가보라능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 할머니 보쌈

이곳은 보쌈집이라능!!!! 5천원이라는 싼 가격으로 보쌈+된장찌개를 맛볼수있는곳임ㅋㅋㅋ
원래 보쌈은 이 곳 말고 저쪽 지금은 새건물이 들어선 외대보쌈?인가 그곳으로 쌍두마차를 달리고있었는데
외대보쌈이 업서진이후로 할머니 보쌈이 보쌈계에선 1인자임...
위치는 위에 쓴 오뚜기부대찌개 바로 옆임!

근데 이 곳이 좀 그런게 어떨때는 진짜 맛나다가 어떨때는 돼지비린내가 너무 심하게 남...
감안하고 가길 바래 ㅜㅜ 그치만 대체로 무난무난 한듯! ㅎㅎ 




4. 옆구리 식당, 자매식당.....등등

이 곳은 가격대비 메뉴가 많은 곳들이야!
앞에서보기엔 허름해보일지 몰라도 맛은 정말 최고라능ㅎㅎ
참고로 나냔은 옆구리 식당과 바로 그 옆에 붙어있는 이름은 갑자기 기억 안나네ㅠㅠ그 식당을 자주감...
그리고 여기는 가격대가 메뉴 다양함+5~6000원이기에 현금결제만 되는 걸로 기억한다능!
위치는 외대 앞 커피빈 옆 유플러스 골목으로 들어가다보면 오른쪽에 다다닥 붙어있음ㅋㅋㅋ




5. 다도식당

생선구이를 먹고픋! 하면 여기로 간다능ㅎㅎ
고등어 구이 등등 많이 팔아 그리고 가격도 맛도 무난무난하다능!!!ㅎㅎㅎㅎㅎㅎㅎ
나냔은 생선구이를 좀...시렇어하기에 1학년 2학년 몇번가다가 안간다능ㅎㅎ
그러나 생선좋아하는 냔들에겐 추천!!!
위치는 옆구리 식당에서 쭉 내려오다보면 오른쪽에 있음!



6. 버드나무

이곳은 국밥집임ㅋㅋㅋ머리국밥 등 파는데!!
이디아 쪽 골목이 아닌 더 쭈욱 들어가야있다능!!!!
가격대는 5~6천원이고 솔직히 맨 처음 들어가면 돼지누린내가 나긴 나...
그치만 맛은 그걸 잊게해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여기서 별미는 여름에 먹는 냉면인데 하....존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냔 추천메뉴는 머리국밥임ㅋㅋㅋㅋㅋ




7. 칠갑산 생고기

이 곳은 아마 모르는 냔들이 많을 수도 있겠다ㅠㅠ
좀 겉으로 보기엔 어른들이 많이들 가는 가격대있는 고깃집으로 보일수도 있어
그치만 여기에 하이라이트 또한 돼지불백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겁나맛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이 1인분에 6천원인가 그런데 와......나 무한도전택시편 보고 바로담날 여기가서 돼지불백시켜먹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치는 외대 후문으로 나와서 파리바게트와 분식집 일촌 사이 골목으로 쭉 들어가다보면 왼쪽 건물 1층에 있음 ㅋㅋㅋ
아마 gs25 옆건물로 기억함!



8. 일촌 분식

여기를 모르는 외대냔들은 없을거야....
음.............그냥 먹어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한동안 이 곳에 발길을 끊을 수 없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메뉴 모두 다 맛남ㅋㅋㅋㅋ그러나 현금만 돼 ㅠㅠ
그치만 ㅠㅠㅠ 너무너무 맛있어 나냔 추천메뉴는 참치김밥과 비빔냉면!!!!!








<양식>



1. 일루쏘

외대 새내기들이면 한번쯤은 다 간다는 그 일루쏘 ㅎㅎㅎㅎㅎ
그만큼 선배들이 뭘 사주기에 무난무난한 곳임ㅋㅋㅋ
여기는 런치세트가 하이라이튼데 피자+스파게티+음료가 한 세트임ㅋㅋㅋ
둘이가서 이거 하나만 시켜도 상관없어!
나냔 추천은 버섯크림스파게티......이게 런치에 들어가나? 내 기억으론 안 들어갔지만
이거 존맛임....
가격도 맛도 무난무난!


2.  엘포레

내가 이걸 적는이유는.....음...여기는 브런치 말고는 먹을게없을거같다는 느낌적인느낌임...
저번에 까르보나라 시켜먹어봐쓴데 그냥 밀가루맛나서 담부터 여기 가면 스파게티안먹고
브런치나 와플먹음 ㅠㅠ 뭐 브런치는 가격대비 맛남ㅋㅋㅋ
참고로 여기 가격대 좀 있는 편!!!



3. 이상한 떡볶이

여기도 외대 놀러온 친구는 한 번쯤 데려가는 곳임ㅋㅋㅋㅋ
이 곳은 특이하게 1인 1주문 하면 떡볶이가 무한리필이야! 그리고 그 떡볶이 진짜맛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 번 가면 세번리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여기 크림스파게티가 되게 감칠맛나게 맛난다 ㅋㅋㅋㅋ
김치볶음밥도 맛남ㅋㅋㅋㅋㅋ 만약 가게 되면 저 둘 중 하나 시키면 절대 실패하는 일은 없을거얌
그치만 크림스파게티도 가끔가다 느끼하긴 해...음 그니까 한 열번중에 한번은 느끼함
그래도 다먹는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여기 위생문제로 화두에 오른적 있는데ㅠㅠ.....뭐ㅠㅠ내가갔을땐 한번도 문제된적없었으니까 계속감..
이곳 가격대 또한 스파게티는 칠천원 김치볶음밥은 오천원 다른 메뉴는 잘안먹어봐서 기억안남 ㅠㅠ



4. 치보

이곳은 외대 후문에 위치한 곳이얌
위치는 위에서 말한 일촌 분식집 대각선에 빨간간판으로 있음ㅋㅋㅋ
여기 가격 외대 스파게티집 중에서 아마 가장 센 걸로 기억해 근데 여기 맛나다는 냔들은
이 맛에 이 가격이면 싸다고 함!!!! 나냔도 한 번 먹어봤는데 맛나긴 하더라
근데 두 번 갈 정도는 아님 ㅠㅠ 차라리 그 돈으로 오뚜기 부대찌개 일주일 내내감 ㅠㅠ



5. 빠니니 아저씨

이곳도 되게 유명함ㅋㅋ이번에 리모델링 됐는데 이뻐! 공간도 넓어짐 ㅋㅋㅋ
빠니니만 전문적으로 파는 곳인데 빠니니 메뉴 대체로 다 맛남ㅋㅋ가격도 적당해!
위치는 외대 이마트 쪽으로 올라가다보면 김천이 나오는데 그 골목사이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있움ㅋㅋㅋ



6. 닥터

이곳도....새내기들이 한 번쯤은 들리는 집ㅋㅋㅋㅋㅋ
여기 주 메뉴는 치킨 스테이크야!! 여기서 매운맛 그냥맛이 있는데 무조건 그냥맛으로 시켜 ㅋㅋㅋ
매운맛은...진짜 좀 뭔가 매워 그치만 맛남!!!!!
위치는 외대앞 커피빈옆유플러스로 들가다보면 오른쪽에이씀ㅋㅋ




<일식>


마코토

이번에 새로 생긴 집임!!
새로생겼다할지라도 몇년 됐긴 하지만.....외대 앞 돈부리집 중엔 가장 최근에 생겼어 ㅋㅋ
그리고 맛도....가장 맛있어 ㅠㅠ
외대 앞 돈부리 집은 삼전파임 마루기 일락 마코토
여기서 일락은 그냥 보통 마루기는 가격이 훨씬비싸고 맛ㄴㅏ다하는 냔들이 많음
그리고 그 중간이 마코토라고 나냔은 생각해 ㅋㅋㅋㅋㅋ
인테리어도 내 스탈임 ㅠㅠㅠㅠ
여기 위치는 외대 교수회관 바로 앞 건물 2층에 있음ㅋㅋㅋ



<중식>

외대앞에서 시켜먹는게 아니라 가서 먹는 곳은 내가 봤을때
영화장과 중국관임 ㅋㅋㅋㅋㅋ 영화장은 외대 앞 올레 골목? 버블퐁골목?에 있고
중국관은 위에서 말한 빠니니아저씨 대각선에 있어!!!(빨간건물이야!)
근데 중국관이 정말.......훨배맛남 ㅠㅠ
근데 이 곳 모르는 사람이 훨씬 많아..
영화장은....가성비 별로임 ㅠㅠ넘비싸

그치만 중국관은 마싯서!!!!!!
외대냔들 여기 한 번 꼭 가봐!!!!그리고 짜장면은 필수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딴건다몰라도 짜장면 안먹으면 안댐 ㅠㅠㅠㅠㅠㅠ



* 영화관이 아니라 영화장이었다능 ㅠㅠ
알려쥰냔들땡큐!!!! 수정햇다능! 그리고다른냔들이 알려준맛집은 집가서 컴터로 추가하겠다능 ㅎㅎㅎ


<치킨>

치느님을 빼놓을순없다...............


솔직히........나냔 기분따라 가는 곳이 틀림ㅋㅋㅋㅋㅋ
학교를 n년간 다니면서 항상 가는 곳만 가는데 저들 중에 암때나 가봨ㅋㅋㅋㅋ정말 상관없이 다 맛남


일단 후라이드 좋아하는 냔들은
맛닭꼬, 마미스 치킨!!!!


양념 좋아하는 냔들은
썬더치킨(여기는 곧장먹어도 맛나지만 초저녁 사와서 밥통안에 보관해놨다가 밤에 영화보면서 까먹는게 존맛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먹고싶다)


일단 후라이트 중에서는

맛닭꼬=마미스>썬더

양념은

맛닭꼬<마미스<썬더
이렇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곱창>

외대앞에서 유명한 곳은 불난, 도란도란 둘이야 ㅋㅋㅋ
그리고 둘은 다 맛이 다름 ㅋㅋㅋㅋㅋ
가격은 똑같아! 4500원씩임 일인분에!
둘 중 아무데나가도 다 맛남ㅋㅋㅋㅋㅋ
위치는 외대 정문 이디아 골목으로 들가서 바로 있는 첫째골목으로 꺾으면
왼쪽편에 나옴 ㅋㅋㅋㅋ




그리고 외대 학식 유명하지?????????????????
나냔이 추천해주고 싶은건치즈라면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식치라를 따라갈 라면은 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도 똑같은 맛을 느끼고 싶어서 똑같이 ㅇㅅㅌㅁ에다가 치즈넣었는데그맛이안남............


또 레알라면도 되게 유명한 곳인데 맨날가려고 하면 배부르거나
사람이 줄 서이씀ㅋㅋㅋ내가 이 곳 가보고 졸업한다 ㅋㅋㅋㅋㅋ



--------------
일단 이렇게 썼는데 정말 주관적이라는 걸 알아줬음 좋겠어!
또 프랜차이즈보다는 외대앞에만 있는 곳을 중점으로 썼다능! 치킨은 예오ㅣ지만...☆
그리고 생각나는 대로 추가할게!!ㅎㅎㅎㅎㅎㅎㅎㅎ


NO SUBJECT DATE HIT
[공지] 베스트 등록 조건 안내 (16) 2020-04-01 845
[공지] 탈퇴하러가기 (4) 2020-03-13 2633
[공지] 모.든.레.벨 외치다 이용 가능해 (7) 2020-02-10 11580
57271 [맛집] 별점도아깝다 세븐스프링스 왜 이렇게 됐어 (18) 2017-09-29 24094
57270 [맛집] ★★★★★ 내가 좋아하는 여의도 음식점 1 2 3 (54) 2015-04-13 23977
57269 [생활] ★★★★★ 발각질제거의 혁명! 베이비풋원스(장문+더러운사진주의) (60) 2014-11-14 23887
57268 [맛집] ★★★★☆ 성수동 식당들 정리글! (12) 2015-05-01 23875
57267 [기타] ★★★★☆ 영등포 김안과 (하드렌즈 안경점vs안과후기) (20) 2010-09-21 23831
57266 [맛집] ★★★★☆ 홍대+상수에 괜찮은~~~2차하기 좋은 맥주집들 (108) 2015-10-07 23768
57265 [제품] ★★★★★ 인블리스 세탁세제... 사...사는동안 많이 버시오 (159) 2017-06-07 23662
57264 [맛집] ★★★★★ 외대 맛집 총정리!!!!!!! (92) 2013-03-31 23617
57263 [음식] ★★★★☆ 큐원 인도 전통빵 난과 커리 믹스 有 (22) 2012-04-02 23563
57262 [생활] ★★★★☆ 서울대입구 박경준 치과의원 사랑니발치 (33) 2014-03-22 23336
57261 [음식] 별점도아깝다 롯데리아 순살치킨 하프팩 사진有 이거슨 쑤레기.. (54) 2012-08-20 23230
57260 [음식] ★★★★☆ 부산냔이의 서면 맛집 추천!! (45) 2014-02-13 23193
57259 [맛집] ★★★★★ 홍대 자주 가는 애의 음식 리뷰 모음 (겁나스압) (135) 2015-05-28 23072
57258 [기타] ★★★★★ 대구 동성로 시내의 철학관 과 타로집 강추강추강추 (스압… (16) 2013-02-24 22979
57257 [음식] ★★★☆☆ 서울 강서구 방화동 맛집 네군데 후기 (13) 2015-02-06 22963
57256 [맛집] ★★★★★ 홍대 인도커리전문점 '예티' 사진有 (52) 2014-01-20 22872
57255 [생활] ★★★★★ 그랜즈 레미디, 발냄새가 난다면 꼭 사라 진짜루(발냄새 주… (100) 2014-06-07 22843
57254 [음식] ★☆☆☆☆ 전직을 권유하고픈 빅마마의 안창살 칼집 석쇠구이 (351) 2014-08-12 22838
57253 [생활] ★★★★★ 질염엔 질경이, 카소칸디큐, 인클리어 (125) 2015-06-01 22793
57252 [음식] ★★★★★ 스타벅스 자바칩 프라푸치노有-자바칩 폭탄 보러 올랭?+사… (73) 2012-04-26 22750
57251 [생활] ★★★★★ 숙대앞 미용실 세인트엘가(st.elga) 여긴 가라. 2번가라 세번… (84) 2011-12-11 22675
57250 [공식] ★★★☆☆ [영화] [수상한그녀] (스포)아 심은경 연기 오버쩐다...지ㄹ.....'ㅠ'!!!!! (272) 2014-01-26 22295
 1  2  3  4  5  6  7  8  9  1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